반응형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6 클래식 47mm 골프 에디션 블루투스

 

 

* 주요 정보

 - 제조회사 : 삼성전자

 - 등록년월 : 2023년 7월

 - 가격 : 444,670~464,470원 (2024.03.09 기준)

 - 무게 : 59g

 - 운영체제 : Wear OS, 안드로이드 v10.0 이상

 - 패널 종류 : SUPER AMOLED

 - 화면크기 : 3.73cm (1.47인치)

 - 케이스크기 : 46.5mm

 - 해상도 : 480 x 480

 - 모바일 AP : 엑시노스W930

 - 코어개수 : 듀얼코어

 - 램 : 2GB

 - 내장 메모리 : 16GB

 

* 연결

 - WiFi : 지원

 - GPS : 지원

 - NFC : 지원

 - 블루투스 : v5.3

 

* 배터리

 - 사용시간 : 평균 2일 이하

 - 배터리 용량 : 425mAh

 

* 운동/스포츠

 - 이동거리 : 지원

 - 운동량 : 지원

 - 속도 : 지원

 - 페이스 : 지원

 - 활동시간 : 지원

 - 자동운동감지 : 지원

 - 러닝케이던스 : 지원

 - 맞춤운동강도 : 지원

 - 최대산소섭취량 : 지원

 - 고도 : 지원

 

* 특화

 - 골프 : 지원

 

* 건강진단

 - 체성분 : 지원

 - 칼로리 : 지원

 - 체온 : 지원

 - 혈중산소농도 : 지원

 - 혈압 : 지원

 - 심박수 : 지원

 - 심전도 : 지원

 - 부정맥감지 : 지원

 - 수면 시간 : 지원

 - 코골이감지 : 지원

 - 스트레스지수 : 지원

 - 생리주기 : 지원

 

* 부가기능

 - 스피커 : 지원

 - 마이크 : 지원

 - 통화가능 : 지원

 - SNS알림 : 지원

 - 음악컨트롤 : 지원

 - 진동 : 지원

 - 분실방지 : 지원

 - 음성인식 : 지원

 - 구조요청 : 지원

 - 무선충전 : 지원

 - 전자결제 : 지원

 - 제스처 : 지원


<네티즌 후기>

- 업무상 필요한데 충전이 귀찮아서 배터리 오래가는 중국산 제품 구입 후 사용. 내 스마트폰(노트20)과 호환 잘 안 됨. 카톡, 문자, 전화 알림이 늦거나 없음. 짜증내다가 워치6 구입. 이왕 사는 김에 골프 에디션 47mm로 구입. 당연히 호환 완전 잘 되고, 성능 짱, 디스플레이 완전 좋음. 다만 내 팔이 두꺼워서 스트랩이 약간 짧음. 항상 느끼는 거지만 내수 제품은 다양성이 없음. S/M, M/L, L/XL 최소 이 정도 선택은 있어야될 듯. 착용 때부터 사제 스트랩을 별도 구입하는 정품 아닌 것에 대한 반감과 번거로움. 최고 제품에 맞는 스트랩 사이즈 다양성도 보완했으면 하는 바램. 이것 빼면 모든 게 최고의 제품.

- 그 동안 부족한 운동으로 체력이 저하되어 매일 운동 측정을 위해 워치6를 구입하게 되었고, 워치는 처음 구매한 거라 기대도 크고 성능 평가는 잘 모르겠음. 하지만 디자인, 시계 모양, 소재, 시계 크기는 모두 마음에 들며 배송도 주문하고 이틀 만에 도착. 매우 만족. 장단점은 앞으로 사용하면서 천천히 느껴보고 싶습니다.

- 전에 쓰던 워치3가 골프에디션이 아니고 사이즈도 작아서 이번에 신형 워치6 골프에디션으로 교체를 했는데, 라운드를 나가보니까 사이즈가 크고 시야가 좋아서 너무 잘 보이고 골프 기능도 매우 만족합니다. 또한 워치 모양도 이쁘고 기타 다른 기능들도 간편하고 사용하기에 어렵지가 않아서 좋습니다. 헬스 기능은 이전 워치나 새로 구입한 워치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워치로 카드 결제가 삼성페이 등 가능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른 모든 점들은 매우 만족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기어S부터 워치6까지 많이도 샀네요~^^ 이번 제품은 전작에 없었던 클래식 버전이라 무엇보다 디자인/베젤 스타일이 넘 맘에 들고 다양한 어플과의 연계성 또한 많이 좋아졌네요. 역시 워치는 클래식이 답인 것 같아요~ 믿고 사는 클래식이라 제품의 만족도는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건강 관련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된 점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다소 다음 버전에 기대되는 건 삼성페이 연동과 밧데리 성능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초대박 날 듯요~

- 쓰면 쓸수록 애착이 가는 워치입니다. 골프에디션이다 보니 골프 칠 때도 많은 도움 받고 매일 수영과 싸이클링을 하는 관계로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어 좋고 수면 관리를 할 수 있어 수면패턴 잡아가는 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물론 빠른 ㅊ우전으로 저녁에 샤워하기 전에 충전해 놓고 밤에 차고 자고 아침에 일어나 충전하고 옷 입고 나가면서 차고 나와도 충분한 밧데리 용량 거기에 저녁 수영 사이클까지 충분하네요. 운동 자동 인식 기능도 좋고요.

- 정확한 배송이 우선 좋습니다. 시계는 사용해봐야 알 거 같습니다. 이전 제품이 기어3인데 출시 시점부터 잘 사용하다 몇 년 만에 밧데리 교환(22년 9월)... 근데 먹통이 되어서 센터 방문. 기사님 왈... 부식이 되었고 해당 부속이 없어 수리 불가라네요. 여기서 의문.. 밧데리 교체 시 조립 오류일 수도 교환 전 수년 사용하고 첫 밧데리 교체 시에도 당시 기사님 부식 언급 없었고 1년여 시간이 지난 어제 10월 10일 센터 방문 시 들은 답은 사용 불가라는...ㅋ 아무튼 명품 브랜드의 제품 판매 후 관리 미스는 곱씹어볼 사항인 듯.. 워치6는 이제 배송받고 2일째 사용중으로 충전 콘센트 없음에 급실망. 잘 받았으니 아끼면서 사용할 겁니다. 감사합니다.

- 워치6 클래식과 밴드 테두리 연두색 디자인이 포인트로 진짜 이쁘고 차별화 두었습니다. 밴드가 하나 더 들어있는데 기본 장착 녹색 밴드는 진짜 디자인 영 아닌 것 같고 무슨 애들 장난감 시계 띠네요... 밴드 그래서 하나 더 주는 건지 들어있는 밴드가 디자인 갑입니다. 기본 클래식 비해 가격이 9만원 가량 높은데 기본 장착 녹색 밴드는 좀 에바인 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