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6 클래식 43mm LTE, 자급제

 

 

* 주요 정보

 - 제조회사 : 삼성전자

 - 등록년월 : 2023년 7월

 - 가격 : 362,610~427,610원 (2024.03.14 기준)

 - 무게 : 52g

 - 운영체제 : Wear OS, 안드로이드 v10.0 이상

 - 패널 종류 : SUPER AMOLED

 - 화면크기 : 3.33cm (1.31인치)

 - 케이스크기 : 42.5mm

 - 두께 : 10.9mm

 - 해상도 : 432 x 432

 - 모바일 AP : 엑시노스W930

 - 코어개수 : 듀얼코어

 - 램 : 2GB

 - 내장 메모리 : 16GB

 - ppi : 466ppi

 - 밝기 : 2000nit

 

* 연결

 - WiFi : 지원

 - LTE : 지원

 - GPS : 지원

 - NFC : 지원

 - 3G : 지원

 - 블루투스 : v5.3

 

* 배터리

 - 사용시간 : 평균 2일 이하

 - 배터리 용량 : 300mAh

 

* 운동/스포츠

 - 이동거리 : 지원

 - 운동량 : 지원

 - 속도 : 지원

 - 페이스 : 지원

 - 활동시간 : 지원

 - 자동운동감지 : 지원

 - 러닝케이던스 : 지원

 - 맞춤운동강도 : 지원

 - 최대산소섭취량 : 지원

 - 고도 : 지원

 

* 건강진단

 - 체성분 : 지원

 - 칼로리 : 지원

 - 체온 : 지원

 - 혈중산소농도 : 지원

 - 혈압 : 지원

 - 심박수 : 지원

 - 심전도 : 지원

 - 부정맥감지 : 지원

 - 수면 시간 : 지원

 - 코골이감지 : 지원

 - 스트레스지수 : 지원

 - 생리주기 : 지원

 

* 부가기능

 - AOD : 지원

 - 스피커 : 지원

 - 마이크 : 지원

 - 통화가능 : 지원

 - SNS알림 : 지원

 - 음악컨트롤 : 지원

 - 진동 : 지원

 - 분실방지 : 지원

 - 음성인식 : 지원

 - 구조요청 : 지원

 - 무선충전 : 지원

 - 전자결제 : 지원

 - 제스처 : 지원

 - 사진촬영 : 지원

 - 카메라확인 : 지원

 - 밀스펙 : 지원


<네티즌 후기>

- 그 동안 갤럭시 핸드폰 사용해왔으나, 워치는 불편할 것 같아서 한번도 구입한 적 없었으나 처음으로 구입해봤는데 기능도 많고 배워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도 많이 추가해서 계속 터치하면 슬라이드 기능으로 자꾸 보게 되네요. 처음 사용하다 보니 ON, OFF 등 기본 사용법조차 힘들었는데 블로그, 유튜브 등으로 조금씩 배워가고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가이드북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신세대 아닌 쉰세대이다 보니 좀 어렵기는 하네요. 디자인도 많아서 좋은데, 클래식 디자인이 기본으로 더 많았으면 합니다. 옛스럽고 기본적 시계 디자인을 가장 많이 선택하게 됩니다. 그것이 더 멋스럽게 느껴지네요. 여기저기 상품평을 보면 만족이 많던데 저두 만족합니다.

- 처음 쓰는 스마트워치입니다. 그 동안 충전 문제와 디자인(두께)로 주변인들의 상황을 보며 구매를 미뤄왔는데 이번 플립5 구매 행사 가격으로 워치6를 사게 되었네요. 기능, 행사 가격, 디자인 정착, 워치 어플 모든 면에서 성능이 좋습니다. 남자치고 팔뚝이 얇아 매장에서 착용해보고 43mm로 구매했습니다. 악세사리는 왠만하면 정품 추천합니다. 돈이 2, 3중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 워치로 페이 결제, 교통카드, 전화, 메시지 기능이 익숙해지니 지갑 뿐만 아니라 핸드폰까지 가방에서 꺼내지 않아도 되고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니 너무 편합니다. 인바디는 워치랑 인바디 체중계랑 비슷해서 놀랍네요. 심지어 구체적으로 체크되니 좋아요. 평소에 혈압, 심박, 수면 모두 체크하는데 손목 워치로 다 체크 가능해서 이건 너무 강추예요.

- 배송은 4~5일 걸렸어요. 박스가 다 터져서 왔는데 이게 다른 나라에서 온 것인가? 할 정도로 심각했어요. 택배로 문앞에 두고 가면 누가 손으로 살짝 꺼내도 모를 만큼 박스 포장 상태가 정말 안타까울 정도였습니다. 개선 부탁드려요~ 아침에 출근하면서 착용하면 퇴근할 때 배터리가 30% 정도 남네요(08:00~17:00, Always On 모드, 블루투스 모드), LTE 모드로 사용하면 퇴근 전에 이미 방전되구요~ 배터리 용량도 많이 아쉽네요. 애O워치보다 호환성도 좋고 다양한 페이스와 저렴한 커스텀 제품(액정보호필름, 보호케이스, 스트랩) 적용이 무엇보다 만족스럽습니다. 가성비도 좋습니다~

- 워치6 클래식 43mm 기대한 만큼 이쁘고 크기도 적당히 중간 크기로 큰 사이즈이지만 부담스럽지 않게 큽니다. 워치5 40mm 쓰다가 크기가 달라지니 새롭고 디자인도 매우 만족입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캐주얼 룩이나 정장 다 잘 어울립니다.

- 이번 워치 클래식은 디자인이 정말 잘 나왔네요^^ 저는 시계는 시계답게 동그래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마음에 듭니다. 예전 갤럭시 워치처럼 버벅거리는 느낌도 별로 안 나고 빠릿빠릿 하네요. 배터리 타임만 좀 개선이 되면 정말 좋을 듯합니다.

- 외관 디자인 예쁘고 시계 화면도 다양하고 좋아요. 100프로 만족합니다.

- 신랑이 눈팅만 하길래 새해 선물로 구매했어요~ 너무 좋아라 하니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네요. 무엇보다 사용하기도 좋다고 해요. 디자인도 너무 예쁘고 배송도 빠르고요~ 신랑한테 전화를 하면 잘 안 받았는데 요거 사주니까 바로바로 받아요ㅋㅋㅋ 왠지 수갑을 채워 논 기분이랄까? 아무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