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레노버 태블릿] 레노버 듀엣 5 크롬북 프로 Wi-Fi 256GB

 

 

* 주요 정보

 - 제조회사 : 레노버

 - 등록년월 : 2022년 1월

 - 운영체제 : 크롬OS

 - 가격 : 699,000~1,220,000원 (2023.07.12 기준)

 

* 화면 정보

 - 화면크기 : 13.3인치

 - 디스플레이 : OLED

 - 해상도 : 1920x1080

 - ppi : 165ppi

 - 화면비율 : 정보없음

 

* 시스템

 - CPU : 퀼컴 스냅드래곤7c Gen2

 - 코어 : 옥타코어 (2.55GHz)

 - GPU : Adreno618

 - RAM : 8GB

 - 메모리 종류 : LPDDR4X

 - 저장용량/저장매체 : 내장 256GB / eMMC5.1

 - 추가 메모리 슬롯 : microSD 미지원

 

* 네트워크

 - 통신 : Wi-Fi 전용

 - Wi-Fi 버전 : Wi-Fi5

 - Wi-Fi 주파수 : 802.11 a/b/g/n/ac

 - 블루투스 버전 : 블루투스 v5.1

 

* 카메라

 - 후면카메라 : 800만 화소

 - 전면카메라 : 500만 화소

 

* 사운드/센서

 - 스피커 : 4개

 

* 배터리

 - 충전단자 : C타입

 - 용량 : 42Wh

 - 사용시간 : 최대 15.5시간

 

* 규격

 - 크기 : 305.9 x 186.8mm

 - 두께 : 7.2mm

 - 무게 : 700g


<네티즌 후기>

- 크롬북은 AMD64 아키텍처 기반의 것을 사는게 좋을 것 같네요. 테스트 목적도 있어 ARM64인 Duet 5를 써보고 있습니다. 개발자 모드로 변경하려면 전원+볼륨 업+볼륨 다운 키를 동시에 눌러야 합니다. 13인치에 8GB 램, 256GB 저장소, 키보드 그리고 펜. 구성은 괜찮지만 이 가격이면 태블릿을 사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잘 돌아가면 안드로이드 앱 개발 및 테스트 용으로 쓸만 할 거 같습니다. 구글에서 ARM64용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발표해 주면 좋겠네요. 가격이 살짝 애매합니다. 그나마 빅세일로 70만원대이기는 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어 크롬북이 쓸만해졌네요.

- 크롬북이라 주문하고 걱정했는데 배송 받고 나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어서 다른 태블릿과 다름 없게 사용할 수 있어서 불편함이 없습니다. 인강 시청용으로 구매했는데 큰 화면에서 oled의 밝은 화면으로 보니 집중이 잘 됩니다. 넷플릭스와 티빙 어플 설치해서 드라마도 짱짱한 화면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 이 리뷰도 키보드 연결해서 편리하게 작성 중입니다. 영상 시청용, 교육용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 상담 일 때문에 패드를 사용하는데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다가 듀엣5를 선택했어요. 화면이 크고 해상도가 뛰어났고갤럭시 폰을 사용해서 어플 등 구글 기반은 모두 동기화가 되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그리고 노트북처럼도 사용이 되고 성능은 빠르고 이 가격에 이 성능이라면 추천!

- 삼성, ASUS보다 가격 대비 메모리, 저장 공간, 디자인, 펜 기능, 한글 자판 등등 가장 니즈에 맞는 제품이라 선택했어요~ 역쉬 굿 초이스~~ 고급진 포장과 디자인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AS센터도 잘 되어 있어서 더 만족~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세요~

-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태블릿과는 개념이 전혀 다릅니다. 저는 CloudReady OS, 크로미늄 OS등 크롬 OS 호환 프로그램 설치하고 써본 터라 구입한 거지만... 확실하게 내가 각종 설정(특히 리눅스+터미널)할 수 있는 분에겐 재밌는 도구 vs 초보자에겐 대략 난감... 양날의 칼이니 유의하세요. 제품 자체만 놓고 보면 잘 나온 녀석입니다.

- 배송도 빠르고 베젤이 없어서 엄청 고급스럽습니다. 다만 노트북에 비해서 호환성 문제는 다소 있는 것 같지만 앱 다운받아서 써볼려고요.

- 빠른 배송, 제품도 좋아요. 서브로 쓸려고 산 건데 좋은 가격에 잘 구입했어요.

- 간단, 명료, 충실 이 3가지가 잘 되어 있네요. OS 관련으로 한컴이나 MS office가 설치 되지 않는 단점은 존재합니다.

- 배송도 빠르고 화면도 크니 좋네요. 잘 쓰겠습니다.

- 여러 제품들 중 고심해서 산 제품이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좋고 배달도 빨리 오고 좋았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