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전자 태블릿] 삼성전자 갤럭시탭S9 울트라 Wi-Fi 256GB

 

 

* 주요 정보

 - 제조회사 : 삼성전자

 - 등록년월 : 2023년 7월

 - 시리즈 : 갤럭시탭S

 - 형태 : 2in1

 - 전용펜 : S펜 지원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13

 - 모델명 : SM-X910

 - 가격 : 1,399,580~1,549,000원 (2023.08.23 기준)

 

* 화면 정보

 - 화면크기 : 14.6인치

 - 디스플레이 : D-AMOLED 2X

 - 해상도 : 2960x1848 (120Hz)

 - ppi : 239ppi

 - 화면비율 : 16:10

 - HDR10+ : 지원

 

* 시스템

 - CPU : 퀼컴 스냅드래곤8 Gen2

 - 코어 : 옥타코어 (3.2GHz+2.8GHz+2.8GHz+2.0GHz)

 - GPU : Adreno740

 - RAM : 12GB

 - 저장용량/저장매체 : 내장 256GB / UFS(내장)

 - 추가 메모리 슬롯 : microSD 최대 1TB

 

* 네트워크

 - 통신 : Wi-Fi 전용

 - Wi-Fi 버전 : Wi-Fi6e

 - Wi-Fi 주파수 : 802.11 a/b/g/n/ac/ax

 - Wi-Fi 밴드 : 트라이밴드

 - 블루투스버전 : 블루투스 v5.3

 - Wi-Fi 다이렉트 : 지원

 

* 카메라

 - 후면카메라 : 듀얼카메라 (1,300만+800만 화소)

 - 전면카메라 : 듀얼카메라 (1,200만+1,200만 화소)

 - 동영상촬영 : 4K@60fps

 - 조리개값 : F2.0

 

* 사운드/센서

 - 스피커 : 4개

 - 튜닝 : AKG튠

 - 돌비애트모스 : 지원

 - 위치정보(GPS) : 지원

 - 자이로센서 : 지원

 - 가속도센서 : 지원

 - 나침반센서 : 지원

 - 근접센서 : 지원

 

* 배터리

 - 충전단자 : C타입

 - 용량 : 11,200mAH

 - 종류 : 리튬폴리머

 - 사용시간 : 최대 10시간

 - 고속충전 : 최대 45W

 

* 규격

 - 방수방진 : IP68

 - 크기 : 326.4 x 208.6mm

 - 두께 : 5.5mm

 - 무게 : 732g


<네티즌 후기>

- 1. 상품이 마음에 든다 - 처음으로 사용해 보는 태블릿 PC인데 사진 등을 주로 보려고 화면이 큰 S9 울트라로 구매했는데 화면 크기는 일단 만족. - 사전예약으로 구매하고 도착하자마자 다양한 혜택 상품 동시 구매. - 처음 하다 보니 불필요하게 중복 구입도 하는 것 같다. 할인한다고 덜컹 키보드 북커버와 함께 스크린도 동시 구매. 그런데 스크린을 달고 다니려면 북커버가 불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됨.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2. 배송이 빠르다. - 미리 준비가 된 만큼 배송은 매우 빠름. 3. 문제는 한글이 안 된다는 것. - 주로 사용하는 것 중 문서작업 비중이 매우 큰데, 결정적으로 S9 울트라는 한컴오피스 서비스가 없다ㅠㅠ 이런 날벼락이... - 어떻게 최고 사양에 이런 서비스가 없는지 이해가 안 된다. - 당연히 되는 줄 알고 찾아 다니느라 시간만 허비했다. 내 시간 돌리도! - 나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이 더러 있는 듯. 삼성커뮤니티에 관련 질문이 올라와 있는데 답변은 매우 무성의하다. 본 단말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양해 바란다라니... 대책이나 계획에 대한 언급이 없다. 4. 기타 노트 기능과 PDF 활용 등 현재는 괜찮은 것 같은데 조금 더 써봐야 의견을 낼 수 있겠다.

- 한 10년 만에 애플 농장에서 탈출해서 새로운 S9 울트라를 구매했습니다. 간만에 안드로이드 설정을 해 보니 몇 시간 버벅이다 하루 만에 적응 끝냈습니다. 갤럭시 탭9 울트라를 이틀 써보니 단점 보다는 장점이 많았습니다. - 첫 번째. 광활하고 쨍한 디스플레이. (노안이 와서 화면 큰 걸 선호하는데 아직 아이패드에서 OLED에 이 사이즈보다 큰 디스플레이가 없죠.) 두 번째. 예전의 안드로이드가 아니다. (정말 빠릿합니다.) 세 번째. 무게와 두께가 아이패드 저리 가라 (정말 얇은 두께에 이 정도 무게라니... 아이패드에서는 상상 불가) 네 번째. 가격이 아이패드에 비해 저렴하다. (본체야 그렇다 하지만 이벤트를 통해 악세사리 할인 받으니 비교 불가.) 단점으로는 첫 번째. 사용법이 애플의 운영 시스템과 달라 적응에 시간이 좀 걸립니다. 두 번째. 그 동안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한 앱들을 다시 구매해야 한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 몇 개 빼고는 없었습니다.) 그 동안 아이패드 쓰시는 분들에게 한 말씀 드리자면, 갤탭 정도면 사무용이나 컨텐츠 소비용으로는 이 만한 게 없다 라고 말씀 드립니다. 굳이 비싼 아이패드 사실 이유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M2 아이패드에 비해서는 벤치 점수가 떨어지는 거 사실 입니다만 사용해 보니 그 차이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 갤럭시탭 S7 플러스 모델 사용중입니다. S7까지는 울트라가 없어서 S8부터 울트라가 생겨서 12.4인치 플러스 모델로도 만족하고 화면도 크고 화질도 좋다고 생각하고 잘 사용했는데 S8 울트라를 구매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구매하려고 했더니 S9 울트라가 나온다고 해서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다 드디어 예약판매 사전구매를 하길래 바로 구매했습니다.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등등 비교해봤는데 이곳이 가장 저렴하고 깔끔하네요. 배송도 바로 와서 바로 받아서 사용 가능합니다. 만족합니다. 노트북만큼 큰 화면에 쨍하고 화질도 좋고 슬림해서 너무너무 좋네요. 다만 기본적인 케이스와 액정필름은 좀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물론 맘에 드는 거 좋은 거 구매해서 쓰겠지만 그래도 맨처음 싸구려 기본 액정필름과 케이스라도 있어야 탭을 조심히 잘 사용할 거 같습니다. 충전기도 아쉽지만 그거야 기존에 쓰던 거 사용하면 돼서 괜찮구요.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추천합니다. 갤럭시탭 최고 짱짱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