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전자 태블릿] 삼성전자 갤럭시탭S9 5G 128GB

 

 

* 주요 정보

 - 제조회사 : 삼성전자

 - 등록년월 : 2023년 7월

 - 시리즈 : 갤럭시탭S

 - 형태 : 2in1

 - 전용펜 : S펜 지원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13

 - 모델명 : SM-X716

 - 가격 : 1,081,080~1,157,860원 (2023.08.27 기준)

 

* 화면 정보

 - 화면크기 : 11.0인치

 - 디스플레이 : D-AMOLED 2X

 - 해상도 : 2560x1600 (120Hz)

 - ppi : 274ppi

 - 화면비율 : 16:10

 - HDR10+ : 지원

 

* 시스템

 - CPU : 퀼컴 스냅드래곤8 Gen2

 - 코어 : 옥타코어 (3.2GHz+2.8GHz+2.8GHz+2.0GHz)

 - GPU : Adreno740

 - RAM : 8GB

 - 저장용량/저장매체 : 내장 128GB

 - 추가 메모리 슬롯 : microSD 최대 1TB

 

* 네트워크

 - 통신 : 5G+Wi-Fi 전용

 - Wi-Fi 버전 : Wi-Fi6e

 - Wi-Fi 주파수 : 802.11 a/b/g/n/ac/ax/be

 - Wi-Fi 밴드 : 트라이밴드

 - 블루투스버전 : 블루투스 v5.3

 - Wi-Fi 다이렉트 : 지원

 

* 카메라

 - 후면카메라 : 싱글카메라 (1,300만 화소)

 - 전면카메라 : 싱글카메라 (1,200만 화소)

 - 조리개값 : F2.0

 

* 사운드/센서

 - 스피커 : 4개

 - 튜닝 : AKG튠

 - 돌비애트모스 : 지원

 - 위치정보(GPS) : 지원

 - 자이로센서 : 지원

 - 가속도센서 : 지원

 - 나침반센서 : 지원

 - 조도센서 : 지원

 

* 배터리

 - 충전단자 : C타입

 - 용량 : 8,400mAH

 - 종류 : 리튬폴리머

 - 사용시간 : 최대 10시간

 - 고속충전 : 최대 45W

 

* 규격

 - 방수방진 : IP68

 - 크기 : 254.3 x 165.8mm

 - 두께 : 5.9mm

 - 무게 : 498g


<네티즌 후기>

- 갤럭시탭 S7+에서 업그레이드 하며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가지고 다니기에 휴대성을 위해 S9 기본 모델로 구매하였습니다. 이번 모델은  기본 모델도 큰 차등 없어서 좋습니다. 배송은 다음날 오전 중 수령 가능해서 빠르게 받을 수 있어 만족합니다. 일단 받아서 사용해보니 배터리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직 케이스랑 필름을 부착하지 않은 상태라서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기본적인 설정과 OTT는 써봤는데 기존보다 더 오래 가는 느낌이고 화면과 사운드도 좋습니다. 다만 이번에 가격이 너무 올라 좀 아쉽고 또한 제공되는 정품 케이스라인이 너무 아쉽습니다. 태블릿 구매에는 태블릿뿐 아니라 정품 악세서리들도 영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선택지가 탭S8보다 못하게 느껴져서 아쉽게 생각합니다.

- 매우 빠르게 배송 왔습니다. 전엔 갤럭시탭 S7 fe 썼는데 크고 무겁고 노트북이랑 포지션이 겹쳐서 이번엔 기본 모델로 구매하였습니다. 셀룰러도 잘 터지고 원하는 대로입니다. 그라파이트 색상은 실물이 더 예쁘네요. 기본 사이즈에 색상도 어두워서 더 컴팩트한 느낌이 나고 좋습니다. 케이스도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단점은 역시 제품 특성상 빛 반사, AR 필름 붙이면 얼마나 개선될지 아직은 모르겠네요.. 확실히 아이패드 에어 등과 같은 저반사 코팅 되어있는 것들보단 반사가 있습니다. 사진엔 좀 심하게 나온 것이고 실제로 화면 켜면 큰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습니다. 사은 혜택이 생각보다 비싸다는 거도 아쉽네요. 전엔 키보드북 커버도 더 저렴했는데.. 전체적으로 매우 기대가 됩니다. 특이사항 있으면 사용기에서 다시 수정할게요~ 제품 매우 좋아요.

- S7 FE Wifi에서 S9 5G로 기변했습니다. 비교 대상이 아니지만.. 성능, 디스플레이, S펜, 배터리 등 모든 면에서 만족합니다. 5G 노트북을 구매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Parallelss로 회사 PC 원격으로 접속하니 노트북같이 활용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항상 연결되어 있으니 귀찮은 Wifi 연결 안 해도 되구요.. 기본으로 제공된 LumaFusion으로 영상 편집 공부해야겠네요.. 잘 사용하겠습니다.

- 제품 빨리 오고 다 좋았는데 라이브 방송 때 샀음 더 좋았겠네요. 만족스럽고 화면 확실히 좋네요. 이번에 특히 방수 지원하여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S펜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사용해보면 지연 속도 거의 없이 만족스럽고 글씨가 잘 써지는 느낌입니다. S펜 후면 거치가 매우 편해졌어요. 대충 붙여도 알아서 붙습니다. OTT 영상 비율도 좋고 색감도 좋았어요. 아이패드 프로 미니 모두 사용하고 있지만 갤럭시가 주는 편리성도 무시 못해서 구매했어요. 만족스럽습니다.

- 업무용으로 처음 구입하게 됐네요~ 탭이란 거 첫 사용이다 보니 만족감 최고입니다. 갤럭시만 사용해서인지 스마트폰하고 기능이 같아서 어려움 없이 작동하기 편하네요. 업무적으로다가 분할 화면을 많이 쓰는데 4분할도 되고 정말 너무 편합니다. 화면도 나름 스마트폰에 비하면 큰 화면이다 보니 보는 데도 편하고 눈에 피로감도 줄어들지 싶네요. 단 걱정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삼성의 단점이죠. 잔상이 너무 빨리 생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