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전자 태블릿] 삼성전자 갤럭시탭S9 플러스 5G 256GB

 

 

* 주요 정보

 - 제조회사 : 삼성전자

 - 등록년월 : 2023년 7월

 - 시리즈 : 갤럭시탭S

 - 형태 : 2in1

 - 전용펜 : S펜 지원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13

 - 모델명 : SM-X816

 - 가격 : 1,368,990~1,449,000원 (2023.09.03 기준)

 

* 화면 정보

 - 화면크기 : 12.4인치

 - 디스플레이 : D-AMOLED 2X

 - 해상도 : 2800x1752 (120Hz)

 - ppi : 266ppi

 - 화면비율 : 16:10

 - HDR10+ : 지원

 

* 시스템

 - CPU : 퀼컴 스냅드래곤8 Gen2

 - 코어 : 옥타코어 (3.2GHz+2.8GHz+2.8GHz+2.0GHz)

 - GPU : Adreno740

 - RAM : 12GB

 - 저장용량/저장매체 : 내장 256GB

 - 추가 메모리 슬롯 : microSD 최대 1TB

 

* 네트워크

 - 통신 : 5G+Wi-Fi

 - Wi-Fi 버전 : Wi-Fi6e

 - Wi-Fi 주파수 : 802.11 a/b/g/n/ac/ax/be

 - Wi-Fi 밴드 : 트라이밴드

 - 블루투스버전 : 블루투스 v5.3

 - Wi-Fi 다이렉트 : 지원

 

* 카메라

 - 후면카메라 : 듀얼카메라 (1,300만 화소+800만 화소)

 - 전면카메라 : 듀얼카메라 (1,200만 화소+1,200만 화소)

 - 동영상촬영 : 4K@60fps

 - 조리개값 : F2.0

 

* 사운드/센서

 - 스피커 : 4개

 - 튜닝 : AKG튠

 - 돌비애트모스 : 지원

 - 위치정보(GPS) : 지원

 - 자이로센서 : 지원

 - 가속도센서 : 지원

 - 나침반센서 : 지원

 - 근접센서 : 지원

 

* 배터리

 - 충전단자 : C타입

 - 용량 : 10,090mAH

 - 종류 : 리튬폴리머

 - 사용시간 : 최대 10시간

 - 고속충전 : 최대 45W

 

* 규격

 - 크기 : 285.4 x 185.4mm

 - 두께 : 5.7mm

 - 무게 : 586g


<네티즌 후기>

- 업무 겸 영상 감상용으로 저가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했는데 터치 인터페이스도 불편하고 워낙 사양이 낮아 답답하던 차에 S9 시리즈 언팩 보고 구입해야겠다 생각하고 질렀습니다. 사이즈가 정말 고민이었는데 적당한 플러스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셀룰러 모델이 엄청 편하다는 말에 5G 모델로.. 처음 받았을 때 느낌은 생각보다 가볍고 크다 였습니다. 울트라 모델은 너무 부담스러웠을 것 같아서 잘 선택한 듯 싶네요; 일단 셋팅보다 빠릿빠릿하고 셋팅 끝나고 영상 감상해봤는데 화사한 색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필기가 장점이라고 해서 필기가 궁금했는데 그림툴과 필기 등 오고 가면서 가지고 놀아봤는데 그 전에 사용하던 윈도우 태블릿하고는 비교가 안 되네요.. 필압이라든가 부드럽게 인식되는 펜도 그렇고 참 용하게 저걸 썼다 싶었네요. 키보드북커버, 프라이버시 스크린 등 사전구매 혜택 악세서리 구입해도 몇일 사용하고 있었는데 가지고 다니기도 편하고 너무 마음에 드네요ㅎㅎ

- 처음으로 갤럭시탭에 입문했네요. 우선 S9 시리즈로 선택한 이유는 S22U를 쓰면서 AP에 대한 문제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S8이 아닌 S9를 고대하고 있었고, 외부 출장 시 노트북 들고 다니는 것보다 패드가 휴대성 및 무게가 가볍고, 사용성 또한 편하네요. 게다가 영상 시청을 많이 하는 편인데, 스마트폰으로 보기엔 너무 답답하고, PC로 보기엔 조금 번거롭다 보니, 아주 만족스럽네요. 몇일 사용했지만 디자인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마음에 들고, 베이직 색상도 너무 이쁘네요. 삼성 강남 픽업 서비스를 처음 이용해봤는데 조금 정신이 없긴 했지만 주문하고 빠른 시일 내 바로 받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받아본 시점부터 지금까지 갤럭시탭만 손에 붙들고 있는 것 같네요. 5G 제품이라 조만간 통신사 가서 데이터쉐어링 하는 게 조금 귀찮긴 하겠지만.. 귀찮은 것만 해결되면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갤럭시탭S4를 쓰고 있었습니다. 갤럭시탭S8+를 살까 하다가 갤럭시탭 S9+랑 가격 차이가 얼마 안나 갤럭시탭S9+를 구매했어요!! 방수 방진 기능이 너무 마음에 들었구요.. 아몰레드까지.. 이거 4K 영상 보면 튀어나옵니다. 진짜 화질 몰입감 죽여줍니다.. 갤럭시탭S4 쓰다가 갤럭시탭 S9+ 쓰니까 진짜 빠르고 영상 화질도 너무 좋고 사기 전엔 가격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지만 지금 너무 만족하고 좋습니다. 갤럭시탭S9 울트라는 저에겐 너무 크기도 하고 노트북도 있기 때문에 적당한 갤럭시탭 S9+를 구매했습니다. 막 크지도 않고 딱 좋아요!! 굿굿굿!! 사전구매로 많은 할인과 사은품 푸짐하게 받았어요!!

- 기존 사용하던 제품이 갤럭시탭 S6 버전이라 년식도 오래되고 성능이나 화면 크기가 많이 부족해 보여서 이번에 바꾸기로 결정했는데 와~!! 신청하고 다음날 아침 9시에 바로 오더라구요~!! 신제품을 빨리 받아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그렇지만 받고나니 기분이 엄청 좋더라구요~!!ㅋㅋ 그리고 언박싱 하는 순간 와~!! 실물 보니깐 엄청 얇고 화면도 엄청 커서 제가 사용하는데 있어서 조금은 적응해야 할 것 같아요ㅎㅎ 화면 색상도 밝고 선명해서 동영상 볼 때 아주아주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ㅎㅎ 하루종일 들고 다니면서 사용해보고 싶은데 악세서리가 아직 안 와서 집안에 고이 모셔두고 조심스럽게 만지고 있어요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