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전자 태블릿] 삼성전자 갤럭시탭S9 플러스 Wi-Fi 256GB

 

 

* 주요 정보

 - 제조회사 : 삼성전자

 - 등록년월 : 2023년 7월

 - 시리즈 : 갤럭시탭S

 - 형태 : 2in1

 - 전용펜 : S펜 지원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13

 - 모델명 : SM-X810

 - 가격 : 1,098,680~1,220,088원 (2023.09.03 기준)

 

* 화면 정보

 - 화면크기 : 12.4인치

 - 디스플레이 : D-AMOLED 2X

 - 해상도 : 2800x1752 (120Hz)

 - ppi : 266ppi

 - 화면비율 : 16:10

 - HDR10+ : 지원

 

* 시스템

 - CPU : 퀼컴 스냅드래곤8 Gen2

 - 코어 : 옥타코어 (3.2GHz+2.8GHz+2.8GHz+2.0GHz)

 - GPU : Adreno740

 - RAM : 12GB

 - 저장용량/저장매체 : 내장 256GB

 - 추가 메모리 슬롯 : microSD 최대 1TB

 

* 네트워크

 - 통신 : Wi-Fi 전용

 - Wi-Fi 버전 : Wi-Fi6e

 - Wi-Fi 주파수 : 802.11 a/b/g/n/ac/ax/be

 - Wi-Fi 밴드 : 트라이밴드

 - 블루투스버전 : 블루투스 v5.3

 - Wi-Fi 다이렉트 : 지원

 

* 카메라

 - 후면카메라 : 듀얼카메라 (1,300만 화소+800만 화소)

 - 전면카메라 : 듀얼카메라 (1,200만 화소+1,200만 화소)

 - 동영상촬영 : 4K@60fps

 - 조리개값 : F2.0

 

* 사운드/센서

 - 스피커 : 4개

 - 튜닝 : AKG튠

 - 돌비애트모스 : 지원

 - 위치정보(GPS) : 지원

 - 자이로센서 : 지원

 - 가속도센서 : 지원

 - 나침반센서 : 지원

 - 근접센서 : 지원

 

* 배터리

 - 충전단자 : C타입

 - 용량 : 10,090mAH

 - 종류 : 리튬폴리머

 - 사용시간 : 최대 10시간

 - 고속충전 : 최대 45W

 

* 규격

 - 크기 : 285.4 x 185.4mm

 - 두께 : 5.7mm

 - 무게 : 581g


<네티즌 후기>

- 갤럭시 유저인데 여태까지 아이패드 쓰고 있었습니다ㅜㅜ 호환도 잘 안 되고 아이패드는 무엇보다 용량도 작아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컸어요. PDF 작업하는데 자꾸 꺼져서 하나 사야겠다 생각하던 찰나 신제품이 나와서 사전예약으로 바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성능] 화면 끊김이 없고 컴퓨터 사용하는 것처럼 부드럽게 넘어가요~ 그리고 무려 IP68 등급이라 샤워할 때도 걱정 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진짜 예쁩니다ㅜ 아이폰 쓰는 친구도 사진 찍어갈 정도로 디자인이 잘 나왔어요. 색감도 잘 빠져서 케이스 안 끼고 싶을 정도입니다. [활용 TIP] 이번에 삼성에서 굿노트 베타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이패드를 고른 이유 중에 하나가 굿노트였던 사람으로서 베타버전으로라도 굿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좋습니다. 삼성노트랑 혼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으로 지우개 되는 게 진짜 편하고 좋아요~ 펜 에어액션으로 되돌리기까지 가능해서 필기 많이 하시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 아이폰5S부터 아이폰+아이패드 조합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Z폴드5가 출시되면서 정말 오랜만에 갤럭시로 넘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사전예약으로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배송도 정말 빨랐고, 포장도 꼼꼼하게 잘 해주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우선 아이패드도 만족하며 사용하였지만, 갤럭시 탭은 화면도 커서 시원시원하고, 비율도 영상 시청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거기에 아이패드는 프로 라인 제외 60hz 주사율만 넣어주는 거에 비해 120hz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빠릿빠릿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스피커 또한 최고였습니다. AKG 튜닝된 쿼드 스피커는 타 태블릿에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독보적인 해상력을 들려주었습니다. 딱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빛 반사 코팅이 안 돼서 조명 밑엥서 볼 경우 간섭이 생기는데 이건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주는 AR 코팅필름으로 해결이 되니 그나마 위안이었습니다. 다음 시리즈에서는 이런 점이 보완이 되어 출시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A시리즈 오래 쓰다가 맛탱이 가서 신제품을 알아보던 중 갤럭시 탭 종류를 알아보던 중 한달 뒤에 9시리즈가 출시된다고 하여 기다리다 구입한 제품입니다. 고 사양의 제품을 사려는 계획은 아니었는데 노트북 대용으로도 쓸겸 좀 무리해서 구입했습니다. 아직 하루밖에 사용하지 않아서 많은 것을 얘기할 수는 없지만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빠르고 화면이 OLED라서 그런지 화질이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거기다 사운드도 태블릿이라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풍부해서 영화 감상도 만족합니다. S펜도 상당히 반응이 빠르고 잘 써집니다... 생각보다 성능이 기대 이상이라 더 활용하기 위해서 공부를 해야 할 지경이네요. 방수 방진이 된다고 하니 휴대함에 있어서 더욱더 부담이 안 가서 좋네요.

- 레노버 P11 사용 중에 펜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에 펜사용이 가능한 서피스 프로9, 갤럭시북3, 아이패드와 고민했어요. 갤럭시북3과 아이패드는 가격적인 부담, 서피스 프로9은 가격은 비슷했지만 악세서리 부담과 업그레이드 문제가 있다고 하여 갤럭시탭 S9을 구매했어요. 사이즈: 레노버 p11의 11인치에 비해 갤탭S9은 12.4인치라 확실히 화면이 커서 좋네요. 펜: 필기감은 정말 좋네요. 진짜 펜으로 쓰고 있는 느낌이 들어요(사각거리는 소리는 덤). 충전: 아직 45w 충전기는 없어서 일반 충전기로 해봤는데 배터리 사이즈가 커서 그런지 빠른 느낌은 없네요. 색: 베이지도 좋아보이기는 했지만 너무 실버한 느낌이라 단정한 그라파이트로 정했어요. 버튼, 화면, 센서, 불량 화소 체크 양호하고, 사용하던 앱 설치하고, 삼성노트 써보면서 느낀점은 전체적으로 빠릿빠릿하고 화면 쨍하고 사이즈도 크고 펜도 원하던 대로여서 만족했고 앞으로 넉넉히 3년은 쓸 태블릿이 생겨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